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Home > 고객의소리 > 고객서비스 헌장 > 내부고객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서비스 헌장 > 내부고객서비스 이행기준

팀내 협조 강화

팀원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월 1회 이상 대화의 시간을 가져 정보 교류 및 팀내 현안사항등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팀장은 소속 직원의 고충을 항시 파악하여 필요한 조치를 치하고 업무를 적절히 배분하겠습니다.

팀간 협조 강화

팀간 협조할 사항이 있는 사안에 대하여는 적어도 3일전에 해당 팀에 협조를 요청하고 가능한 기일내 조에 응하도록 하되 부득이하게 기일을 초과할 시에는 협조 요청 부서에 양해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팀간 이견이 있는 사항에 대하여는 이사장이 주관하는 확대간부회의에서 조정하여 팀간 이목과 직원의 불만을 해결하겠습니다.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

창의적인 업무개선 및 추진을 위하여 상시 제안제도를 운영하며, 채택된 제안에 대하여는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전직원이 공유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팀간 협조사항이나 조직의 활성화 방안등에 대한 의견수렴을 다양하게 실시하겠습니다.

1인 1동호회 이상 가입을 권장하며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직원간 친목도모에 기여하겠습니다.

모범직원을 선발하여 연1회 이상 포상을 실시하겠습니다.

직원 개개인의 능력개발을 위하여 전산, 교양, 친절교육등 분야별 교육을 실시하고 지원을 정례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공단 전직원을 대상으로 연1회 이상 정기적인 화합행사를 실시하여 동료의식 강화와 상부상조하는 조직 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내부고객 불만 접수 및 의견 제시방법

내부고객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개선사항이 있는 경우 문서,전화,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경미한 사안일 경우 3일 이내에 처리 의견을 통보해 드리고 사안이 중요하거나 검토가 필요한 경우 7일 이내 검토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불만 접수 및 처리 창구 : 사내 전자결재시스템내 인사고충상담방 및 경영지원팀 노무담당(☏300-5025)

내부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내부고객을 대상으로 연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조사 결과를 전자결재시스템 게시판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내부고객 협조사항

출,퇴근 또는 이동간에 동료 직원을 만나면 먼저 보는 직원이 간단히 인사를 하여 활력이 넘치는 직장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근무 중에는 명찰 및 신분증을 패용하여 공단 직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간에는 서로가 동료이며 협력자라는 사실을 인식하여 호칭에 대한 예절을 지켜 주시고 조그만 일이라도 칭찬 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좋은 서비스와 이미지를 갖기 위하여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직위나 나이에 걸맞는 처신으로 성숙한 기업 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시기 바라며 직급, 연령, 성별 등으로 직원간의 상호 차별적인 대우가 없는 평등한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설문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